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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사적 자원 관리ERP
ByeongSuAhn
2021. 7. 22. 17:03
전사적 자원 관리(영어: Enterprise resource planning: ERP)는 경영 정보 시스템(MIS)의 한 종류이다. 전사적 자원 관리는 회사의 모든 정보 뿐만 아니라, 공급 사슬관리, 고객의 주문정보까지 포함하여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경영, 인사, 재무, 생산 등 기업의 전반적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함으로써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경영 전략이다. ERP를 도입시 생산부분이 마케팅을 실시간으로 조회하여 생산일정을 조회 및 변경할 수 있는 등 비용 낭비나 생산 지연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는 일이 가능해진다.

경영 정보 시스템
경영 정보 시스템(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줄여서 MIS)은 기업이라는 시스템의 관점에서 경영시스템의 목표인 이익창출을 위해 다른 하위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작용하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경영 정보 시스템은 자료를 저장하고, 정보를 생성함으로써 기업 내에서 필요한 지식을 생성하고 축적하며 이를 활용하도록 하는 통합적 컴퓨터 정보시스템이다. 눈에 보이지 않는 지식이지만 이러한 지식의 원천을 형성하는 자료와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을 담당하는 것이 경영정보시스템이다.
출처 : 위키백과 https://ko.wikipedia.org/wiki/%EC%A0%84%EC%82%AC%EC%A0%81_%EC%9E%90%EC%9B%90_%EA%B4%80%EB%A6%AC